새로운 취미를 갖는 것만큼 내 삶의 질이 높아지는 것도 없죠 일을 제외하고 삶에서 내가 온전히 집중하여 즐길 수 있는 게 있다면, 이보다 건강한 스트레스 해소법이 또 없을 텐데요. 물론 누워서 잠을 자거나 TV를 보는 것도 좋지만 2024년 갑진년을 더욱 값지게 보내기 위해 좋은 취미 하나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요? 세상에 재밌는 게 너무 많고 해보고 싶은 것도 정말 많은 취미 부자가 추천하는 취미 TOP3, 함께 보시죠!
“일에 치여, 쉴 때는 잠만 자는 삶을 벗어나 온전히 나를 들여다보고자 했어요. 괜히 누워만 있지 말고 조금이라도 움직여 보자라는 마인드가 일과 삶의 균형을 맞춘 첫 단추가 된 것 같네요. 뭐 하나 깊이 잘 하는 건 없지만, 해보고 싶은 건 많아서 일단 생각이 나거나 꽂히는 건 해보는 거 같아요. 이런 작은 시도들이 일과 사적인 삶을 조금씩 분리하게 만들었고, 그로 인해 지금은 재밌고 즐거운 삶을 꿈꿀 수 있게 된 것 같아요” - 변호사 이지은 -
우선 가장 좋아하는 취미가 뭔가요 라고 했을 때 제일 먼저 생각나는 단어가 레고에요 집 장식장에 전시를 해둘만큼 레고 만드는 걸 좋아한답니다
레고를 만들며 순간적으로 빠져드는 그 시간이 좋아요. 어떻게 시간이 흘렀나 싶기도 한데 레고를 하는 동안은 잡다한 생각을 잊을 수 있다는 게 큰 장점 중 하나인 것 같아요. 물론 그렇게 공을 들여 만든 작품의 결과물을 보면 얼마나 뿌듯한지…! 여러분도 꼭 느껴보셨으면 좋겠는 마음으로 추천드려요.
레고가 혼자서 하기에 좋았다면, 이번엔 같이 즐기기에 좋은 취미를 추천드릴게요 바로 보드게임인데요. 브루마블이나 할리갈리 같은 유명 게임들이 있지만 그것 말고도 정말 많은 게임이 있고 친구뿐 아니라 가족, 연인과 함께 다같이 즐길 수 있어 적극 추천 드려요.
주사위를 굴리면서 숫자가 적혀 있는 카지노에 자신이 갖고 있는 주사위를 배팅하는 게임이에요. 나중에 제일 많은 돈을 얻은 사람이 이기는 게임인데, 룰이 어렵지 않고 여럿이 연합해서 특정 사람을 탈락시킬 수도 있는 만큼 여럿이 하면 더 재미있는 게임이에요.
이건 약간 기억력이 필요해요. 피의 게임2에 이 게임을 약간 변형시켜서 나왔던 것이 계기가 되어 구매를 하게 되었는데요, 각자 숫자 블록을 배분해 받고, 상대방이 이를 보지 못하게 자신의 쪽으로 뒤집어 놓는데, 서로 어떤 숫자를 가지고 있는지 하나씩 공개하면서 맞추는 게임이에요. 기억력이 좋아야 하고, 포커페이스도 있어야 합니다.
이것도 피의 게임2에 변형된 게임이 나와서 구매하게 되었는데요, 미로를 만들어가면서 자신이 목표하는 곳에 빠르게 도달해야 이기는 게임이에요. 자세히 설명하려면 너무 길어지니까, 직접 해 보시는 것 추천드리고 길치는 잘 못하는 게임일 수 있어요.
이것도 포커페이스가 중요합니다. 도구 자체가 많지 않아서 휴대하기가 좋기 때문에 어딘가에 놀러 가서 가볍게 하기 좋은 게임이에요
이런 저런 취미를 갖다가 식물을 키우는 것에 관심을 갖게 됐어요. 내가 직접 무언가를 키우는 즐거움이 굉장히 보람찰 것 같은? 기대감과 설레임이 있었거든요! 그렇게 어떤 걸 해볼까~ 고민하던 차에 LG 틔운을 알게 되었고 바로 주문을 했죠 (광고아님)(내돈내산) 사실 취미부자 = 소비요정 아니겠나요?ㅎㅎ
노~랗게 핀 꽃을 보니 정말 내가 피운게 맞나 싶고 자꾸만 보게 되는 매직…. 집안 인테리어 효과로도 좋고 심적인 안정감도 얻을 수 있어 감성적인 취미를 원하신다면 강력 추천드립니다.